마을이야기

마을이야기

게시글 검색
야생화 심기 체험프로그램
베어빌리지 조회수:782 222.112.50.231
2015-08-05 15:07:28

식물이 운동한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외부로부터 집 안쪽으로 식물을 놓으면 식물에게 고통을 주는 것과 같습니다.

아파트 베란다나 집안 바깥쪽으로 옮겨 놓으면 식물이 운동을 합니다. 운동은 호흡을 의미합니다.  

이곳 반달곰학습장에서는 곰배설물로 발효퇴비를 만들어서 야생화를 키우고 그 야생화를 화분에 심는 야생화 화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합니다. 야생화도 식물이지만 인간의 관심과 사랑이 식물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경험하여 자신을 포함 세상의 모든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체험프로그램 입니다.

물에게 "사랑해", "좋아", "천사"  등 호의적인 언어를 사용하면 아름다운 결정체를 나타내고

"악마, 너 나빠"  등 악의적인 언어를 사용하면 결정이 이그러진다고 하지요!

식물은 더 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지리산 야생화인 구절초, 매발톱, 금낭화, 원추리 등 자기가 좋아하는 식물을 선택하여 화분만들기 체험을 진행합니다.

야생화의 의미, 통풍, 온도, 물주기 등 야생화의 관리, 화분식재요령, 분갈이 등 기초적인 식물관리 방법을 학습합니다. 

지리산은 야생화의 보고 입니다. 전체 1천여가지 식물 중에 30% 이상의 식물이 지리산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야생화는 보는 것만이 아니라 앞으로는 산업체 식물로서 식품이나 향수의 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이 이곳에서 야생화학습을 통해 다양한 진로체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