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반달가슴곰 산이, 강이가 곧있으면 동면에 들어갑니다!
베어빌리지 조회수:511 59.4.206.142
2016-11-29 23:29:14

반달가슴곰 엄마곰 산이, 딸곰 강이가 12월 중순이면 동면에 들어 갑니다!

 

내년 3월 중순까지 3개월여 긴긴 겨울잠을 잡니다.

 

곰들은 겨울잠을 대비해서 도토리, 밤, 돌배 등 가을 열매를 먹고 체중을 30%가량 늘입니다.

 

그래서 겨울동안 먹이를 먹지 않고 견딜 수 있습니다.

 

이곳 학습장에서도 11월부터 사과, 밤, 감, 사료 등을 꽤나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곰이 왜 겨울잠을 잘까요?" 학습장에서 내는 퀴즙니다.

 

방문하시어 정답을 맞추시면 꽃씨가 들어있는 시드스틱을 선물로 드립니다.

 

엊그제 오후 해가 따뜻하게 비추는 양지쪽에 산이, 강이가 배가 부른지 나른하게 앉아 있는데

 

까치 몇마리가 주변 나뭇가지 위에 있다가 산이, 강이 등위에 가만히 내려 앉아 뭔가를 쪼으는 모습이 한없이 평화로워 보였습니다.

 

아마도 겨우내 우리속에서 잠을 자면서 따사로운 햇빛과 가을에 맛있게 먹었던 열매, 까치의 등위에서 희롱을 생각하겠죠!

 

지리산국립공원 종복원기술원과 협의하여 동면일이 잡히면 1주일 전부터 먹이량을 점차로 줄여 갑니다.

 

동면 시작일 전 3-4일은 소량만 제공하다가 1-2일 전에는 금식을 시킵니다.

 

동면일에 우리에 잪단을 깔아주면 이리 둥글 저리 둥글 어린아이들이 이부자리 위에서 뒹구는 것처럼 장난을 칩니다. 한참을 뒹글다가 짚으로 몸 주변을 새집처럼 쌓아올립니다. 머리만 남기고요..

 

"산이, 강이야! 겨울잠에 들었다가 내년 3월! 새싹이 돋는 3월에 다시 보자!

 

동면기간 동안 서산대사길을 걷는 탐방객은 "곰이 동면중에 있습니다!"라는 안내문을 볼 수 있습니다.

산이, 강이 모습을 기억해 주셔요!

산이 등위에 까치가 앉아 있네요! 곰들은 졸고 까지는 작업중입니다!

관람대에서 먹이 더 달라는 듯 애틋한 시선을 보내는 산이, 강이! 코가 하얀 녀석이 강입니다.

 

SNS 공유
페이스북